안성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지원대상 지원금액 문의처)
- 목차
- 1.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 2.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 3.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 4.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 5.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자주 묻는 Q&A
- 6. 안성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및 문의처
1.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 신청기간
- 온라인 신청기간 : 2021년 5월 3일 월요일 ~ 2021년 6월 30일 수요일 (접수시간 ; 09:00 ~ 23:00)
- 오프라인 신청기간 : 2021년 5월 3일 월요일 ~ 2021년 6월 30일 수요일 (접수시간 ; 09:00 ~ 18:00)
2.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 지원대상 : 2021년 3월 17일 월요일 24시까지 관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신청일까지 출생한 경우, 출생신고가 안 된 경우도 출생증명서 제출 시 지급)
3.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 지원금액 : 지원대상에 속하는 안성시민 1인당 안성사랑카드로 10만 원이 지급됩니다. 추가로 지원금액은 신청 후 사용개시 안내 문자를 받으신 이후 2021년 10월 31일까지 전부 사용하셔야 하며, 경기지역화폐(안성사랑카드)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4.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방법 :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온라인 신청 시 모바일을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만19세 이상의 성인 및 안성사랑카드 소지자만 가능
- 부 또는 모가 세대주이거나 세대주의 배우자인경우 미성년자 대리 신청 가능
- 본인명의 지역화폐카드로만 신청 가능
- 성인은 대리신청 불가
- 오프라인 신청방법 :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신청내역 확인은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신청내역 확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인증절차를 거치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구비서류 : 방문신청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면 됩니다. 추가로 본인의 자녀가 신청일까지 출생한 경우, 출생신고가 안 된 경우에도 출생증명서를 제출하면 지원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5.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자주 묻는 Q&A
- 자주 묻는 Q&A
- 2021년 3월 17일 이후 타 시도 전출자에 대한 지급 여부는?
2021년 3월 17일 24시 기준으로 안성시 주민등록 등재자이면 신청일 현재 안성시가 아닌 타 시도로 전출하였다고 하더라도 지급대상이기에 사용 가능지역이 안성시로 제한됩니다.
- 동일 세대 내 세대원 대리 신청 방법 및 절차는?
온라인 방식은 미성년자 자녀(배우자의 자녀 포함)의 부 또는 모가 세대주인 경우에 한해 세대주 또는 동일 세대원인 배우자만 대리 신청이 가능하나, 동일 세대원이라도 성인 간에는 대리 신청이 불가하며, 오프라인 방식은 세대주 및 세대원이 읍면동사무소에서 미성년자․성인 관계없이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처제, 사촌 등이 세대원으로 표시된 경우 대리 신청이 가능하나, 동거인으로 등재된 경우에는 대리 신청이 불가하니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동일 세대가 아닌 경우 대리 신청이 가능한지?
가족관계이나 세대가 분리되어 있는 경우, 오프라인 신청에 한해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직계존비속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직계존비속이 없는 경우 형제자매까지 대리수령이 가능하며, 동일 세대가 아닌 대리 신청의 경우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다만, 대리 신청하는 경우에는 방문자가 아닌 지급대상자 본인의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하니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공휴일 및 주말에도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한지?
주중에 방문 신청이 어려운 안성시민은 방문하는 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안성시 재난 기본소득을 신청하고 나서 언제부터 사용이 가능한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신청 이후 ‘사용개시 안내’를 받으신 후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개시 안내’는 신청내용에 오류가 없을 경우 영업일 기준 3~4일 후에 발송됩니다.
- 재난 기본소득 사용 시 내역이 문자로 안내되는지? 잔액 확인 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카드 및 신용․체크카드 사용 시 재난 기본소득 지급액으로 차감되는 내역은 문자로 안내되며, 더불어 경기지역화폐 앱, 경기지역화폐 사용자 포털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1566-1789(재난 기본소득 전용), 1899-7997(고객센터)를 통해 사용내역 및 잔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안성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및 문의처
- 홈페이지 및 문의처
-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신청내역 확인 홈페이지
- 안성 2차 재난지원금 콜센터 031 -678 -2975 (운영시간 : 월 ~ 금 / 09:00 ~ 18:00)
오늘은 이렇듯 안성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정보들을 잘 활용하셔서 차질 없이 지원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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