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정책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자격 사용처 발급)

by 정식네 2021. 2. 26.
반응형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자격 사용처 발급)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나 재직자에게 자기 계발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카드입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실업자 재직자 자영업자에 상관없이 5년간 1인당 300~500만 원 한도까지 훈련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분리돼서 운영되던 실업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통합된 것인데요, 실업자, 재직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자영업자(일정 소득 이하)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에 앞서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업자 및 재직자와 자영업자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 하지만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직원 및 최종학교 졸업예정자 외에 재학생, 연매출 1억 5천 이상 자영업자 및 월 300만 원 임금 이상을 받는 대기업 근로자(만 45세 미만) 또는 특수형태 근로자는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서 제외됩니다. 

 

 

이어서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맨 내일배움카드의 신청방법은 크게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으로 나뉘는데요, 오프라인 신청방법은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서 발급창구에 가신 다음 담당자와 상담하신 후 카드 발급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더불어 온라인 신청방법은 직업훈련 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하신 다음 국민 내일배움카드 탭에서 발급 신청을 눌러주신 다음 안내되는 절차들을 밟아주시면, 국민 내일배움카드의 신청절차는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1~2주 안에 자택으로 배송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러한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 근로자에 따라 사용처가 달라지는데요,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홈페이지에서 조건별, 지역별로 검색하셔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분야들은 아주 방대한데요 간호조무사는 자부담 5% 금액이 추가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자신이 배울 수 있는 것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싶다면 직업훈련 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원하시는 분야의 내용을 검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국민 내일배움카드의 유의 사항으로는 반드시 본인이 소지하여야 하고, 훈련이 시작되면 종료 시까지 본인이 직접 출석체크를 해야 합니다.

 

 

거짓이나 그 외의 부정한 방법으로 출석을 하게 된다면, 계좌 잔액 전액이 차감되며,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 없이 훈련과정 중 중도 탈락하거나 제적된 경우는 계좌에서 1회 20만 원 2회 50만 원 3회 이상 100만 원이 차감된다고 하니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듯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국가에서 지원을 해주는 국민 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지원 정책을 잘 사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년 최저임금 총정리(+월급 연봉 실수령액 주휴수당 계산기)

2021년 최저임금 총정리(+월급 연봉 실수령액 주휴수당 계산기) 2021년 최저임금이 872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코로나 19 사태에서 비롯된 경기 침체와 소상공인의 경영난을 우선 고려했다는

2021money.tistory.com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신청기간 지원금액 지원대상)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신청기간 지원금액 지원대상)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이란 경기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 빈도는 높지만 경

2021money.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신청기간 지원대상 지원금액)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신청기간 지원대상 지원금액) - 4차 재난지원금 목차 1. 4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2. 4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3. 4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1. 4차 재난지원금 신

2021money.tistory.com

 

 

2021 연봉 실수령액표 계산기

2021 연봉실수령액 & 급여관리 프로그램 ( feat. 연봉계산기 ) 2021년 연봉실수령액 서두 2021년 신축년이 도래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많은 사건들과 변화들이 있었는데요, 그 안에서도 여러분들

2021money.tistory.com

 

 

2021년 연봉 실수령액

2021년 최저임금과 함께 알아보는 손쉽게 계산 가능한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2021년 최저임금이 8720원으로 결정된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오늘은 그렇게 정해진 최저임금 소식과 함께 사람인에서

2021mone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