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정책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신청기간 지원금액 지원대상)

by 정식네 2021. 2. 26.
반응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신청기간 지원금액 지원대상)

 

썸네일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이란 경기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 빈도는 높지만 경제적으로 취약한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시켜주기 위해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정책입니다.

 

 

자세하게는 2020년 하반기에 이용했던 교통비를 연간 12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100% 까지 본인의 지역화폐로 환급해주는 제도인데요, 이러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목차

 

 

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대상 및 신청자격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13세 ~ 23세의 청소년이라면 모두 가능하며, 2020년 12월 31일까지 '만 23세'까지 해당됩니다. 더불어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해야 하고, 교통카드로 경기도 대중교통을 이용한 청소년에 해당됩니다.

 

 

이어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에서 제외되는 대상은 위의 사진에 게재되어있는 다른 지원사업들을 통해 이미 지원받고 있는 인원에 해당됩니다.

 

 

단, 국토교통부 광역 알뜰 교통카드는 중복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이어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기간은 2021년 1월 4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1월 31일 일요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더불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은 PC 또는 모바일로 신청 가능하며, 지원을 받는 청소년 본인을 포함해 지원을 받는 청소년의 부모 또는 세대주가 대리로도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지원금액은 지역화폐로 환급되는 것이니 우선적으로 지역화폐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단, 성남, 시흥, 김포는 카드형 지역화폐가 아닌 모바일 지역화폐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PC 또는 모바일에서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검색 후 접속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회원가입 시 청소년 본인 또는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동일한 세대원의 명의를 사용하셔도 되며, 만 13세의 경우 인증서 발급이 불가하니, 지원받을 청소년의 부모 또는 세대주가 대리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3. 사용했던 교통카드 번호 확인 후 등록 (티머니, 캐시비와 같은 선불교통 카드 또는 지원받을 청소년 본인 명의의 후불카드만 인정되니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4. 지급대상자의 지역 화폐 번호 등록 후 지원금 신청 버튼 클릭 (이렇게 해주시면 신청이 완료되며, SMS 문자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완료 확인 문자가 오게 됩니다. 후에 정산이 완료되면, 지역화폐로 지급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3.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금액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금액은 연간 최대 12만 원까지 지원되며, 위의 표와 같은 내용으로 책정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금액의 지급은 위의 사진과 같은 다소 복잡한 검증 과정을 거쳐 책정되기 때문에 신청 후 바로 지원금을 받아 보실 수는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4.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자주 묻는 Q&A

 

1. 자녀와 부모가 등본 주소가 다르면 어떻게 하나요?

 

 

청소년 본인 신청 시 청소년이 등재된 등본 주소지로 선택하며, 대리인 신청 시 대리인 신청 주소지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 지혁 화폐를 수정할 수 있나요?

 

 

회원가입이 완료된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지역화폐 정보를 등록, 변경하실 수 있으며, 지원금 신청이 완료된 이후 정산 및 지급기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3.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를 부당하게 지급받은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를 부당하게 지급받은 것이 적발될 경우에는 이미 지급한 교통비는 전액 환수할 예정입니다.

4. 타 시, 도에 거주하다 경기도로 전입한 경우도 지원이 되나요?

 

 

경기도에 주민등록주소를 이전한 날 이후부터 지원 대상 기간에 포함되며, 경기도에 거주하는 동안 이용한 대중교통 실적에 대해 지원이 가능합니다.

5. 외국인도 청소년 교통비를 받을 수 있나요?

 

 

청소년 교통비는 주민등록주소를 기준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외국인도 한국으로 귀화하여 주민등록표에 등록이 되어 있으면 지급 대상이 됩니다.

 

 

오늘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정보들을 잘 사용하셔서 이러한 지원 정책을 잘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신청기간 지원대상 지원금액)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바로가기(+신청기간 지원대상 지원금액) - 4차 재난지원금 목차 1. 4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2. 4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3. 4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1. 4차 재난지원금 신

2021money.tistory.com

 

해외축구 무료 다시보기 시청방법(+SPOTV 스포티비 손흥민 EPL)

해외축구 무료 다시보기 시청방법(+SPOTV 스포티비 손흥민 EPL) 해외축구 무료 다시보기 시청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텐데요, 과거에는 검색 포털 들이나 케이블 TV를 통

2021money.tistory.com

 

함소원 결별설에 관해 인스타그램에 올린 가슴아픈 한마디(+나이 인스타 진화 국적 나이차이 아

함소원 결별설에 관해 인스타그램에 올린 가슴 아픈 한마디(+나이 인스타 진화 국적 나이차이 아내의 맛) 방송인 함소원(46)이 거듭된 진화와의 결별설 보도에 지친 심경을 드러내 이목이 쏠리고

2021money.tistory.com

 

2021 연봉 실수령액표 계산기

2021 연봉실수령액 & 급여관리 프로그램 ( feat. 연봉계산기 ) 2021년 연봉실수령액 서두 2021년 신축년이 도래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많은 사건들과 변화들이 있었는데요, 그 안에서도 여러분들

2021money.tistory.com

 

2021년 연봉 실수령액

2021년 최저임금과 함께 알아보는 손쉽게 계산 가능한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2021년 최저임금이 8720원으로 결정된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오늘은 그렇게 정해진 최저임금 소식과 함께 사람인에서

2021money.tistory.com

반응형

댓글